2016년 3월 19일 토요일

LAB.C, 랩씨 애플 인증 라이트닝 미니 케이블 10cm


데스크탑으로 맥프로 09년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음악 들을 때나 동영상 감상할 때 잡음이 섞여 나왔다. ㅠㅠ

왜 그런지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봐서 노이즈의 원인을 하나씩 살펴보니 가장 유력한 원인이 '접지'였다.

지어진지 대략 20년 정도 되다보니 전기공사때 접지가 될리는 만무하다. ㅠㅠ

해결책이 DAC를 구입이었다. 중고로 아이폰과 데스크탑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PHA-1을 중고구입했다.

PHA-1에 연결하니 잡음에서 해방되서 매우 좋았다.

PHA-1이 아이폰4 쓸 때 출시된 제품이라서 동봉된 케이블이 30핀 to usb 케이블이다. 아이폰5를 사용하기 위해서 라이트닝 to usb 케이블이 필요했다. 밖에서 들으려면 젠더 케이블이 작아야 하는데 찾아보니 그런 제품이 거의 없더라.

찾은 제품 중에서 LAB.C 라는 브랜드에서 출시한 10cm 짜리 미니 케이블이 있었다. 후루텍(Furutech) 같은 음감용 라이트닝 케이블은 거의 PHA-1 중고 가격이라고 포기했고 ㅠㅠ

다른 미니 케이블과 달리 애플 인증 케이블이라는게 맘에 들었고 튼튼하게 생긴 외형도 좋았다. 다만 약간 걸린게 usb 연결 부분을 덮고있는 쉴드 부분이 없어서 쉽게 빠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다.

그래서 쇼핑몰 마일리지를 털어서 구입했다.


구입해서 아이폰5랑 디지털 출력으로 연결하니 잘 된다.  PHA-1 연결하는데 10cm도 약간 길어서 아이폰이 약간 뜨는데 그래도 고무줄로 아이폰이랑 PHA-1 연결하기에 크게 지장은 없다. 쉽게 분리되지도 않고 딱 좋다.

라이트닝 케이블 중에서 가격도 괜찮고 튼튼해서 만족한다.


구입일 16. 03. 1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