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2일 일요일

메디코어, 노즈스위퍼 소독원액 & 소독케이스 세트


비염이 있어서 식염수 세척을 하고 있다.

메디코어의 노즈스위퍼를 사용하고 있는데 식염수 분말을 다 쓰고 없어서 재구매하려고 메디코어 http://medicore-mall.com 를 들어가보니 새로운 제품이 있더라.

노즈스위퍼 용기는 소독액 또는 중성세제로 세척 후 건조 보관하라고 설명서에 나와있다. 난 그냥 가끔 중성세제로 닦아서 썼는데 새로 나온 세척액은 어떨지 궁금해서 구입했다.




사용방법은 메디코어 제품페이지 http://medicore-mall.com/front/php/product.php?product_no=252&main_cate_no=1&display_group=2 와 소독케이스 뒷면에 나와있다.


근 2년 정도 메디코어 노즈스위퍼를 썼다. 제품페이지에 언급한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로  코세척 용기가 오염되서 중이염이나 기타 이비인후과 질환으로 겪은 적이 없다. 일반 중성세제로 닦고 건조만 잘 시켜도 크게 문제는 없을거 같다.

내 경우에서는 위생문제 보다는 코세척 자체의 불편함이 컸던거 같다. 코세척하다가 식염수가 귀에 물이 들어가서 답답해서 이비인후과를 간적이 있다. 가니깐 자연스럽게 귀에서 물이 빠지는 것이라서 큰 문제는 없다고 한다. 이게 비염으로 인해서 비강이 부어있어서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비강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약을 처방받았다. 그리고 코세척할 때 너무 세게 코를 풀어서 귀가 아픈 증상이 있었는데 이것도 의사 선생님이 다음부터 살살 코풀라고 주의를 주셨을뿐 크게 문제가 된거 같지는 않았다. 마지막으로 코세척을 하고 코에 잔류했던 식염수 물이 1~2시간 사이에 코로 다시 흘러나오는 경우가 좀 불편했다. 밖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가 콧물처럼 흐르면 정말 난감하다 ㅎㅎ 

노즈스위퍼를 쓰면서 위생문제를 찝찝하게 생각했던 분이라면 구매해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다.


구입일 16. 02. 21



댓글 없음:

댓글 쓰기